2012. 1. 12. 21:08


1. 요즘 기타를 치면서 절실하게 드는 생각 

2. 스트록이나 코드나 대충 대충 배우고 어렴풋이 따라하는 것에는 아무 어려움이 없지만
배운 것을 가장 안정적이고 맛깔나고 쉽게 소화하는 방법을 익히는 것이 아주 어렵다.
배우고 나서 응? 이거 정말 손쉬운 걸? 이라고 생각하지만 내 손에 완벽하게 익히기에는
아주 오랜 반복과 시간이 필요한 것 같다.

3. 예전에 스타 할때도 똑같은 걸 느꼈었다. 머리 속에서 전략이 떠올랐을 때
그것이 실전에 금방 쓰일 수 있을 것 같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머리 속에 있는 전략을
수많은 연습과 시물레이션을 해야지만 그게 손에서 플레이로 나오는 거다.  

4. 그래서 이제는 무조건 곡 하나를 완벽하게 익히는 데에 주력해야겠다.
다른 사람에게 보여줄 정도로 완벽하다 싶이 연습을 하는게 일차 목표.
거기에서 더 나아가서 내가 가장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연주할 수 있게 계속 시도하고 연습하는 게 이차 목표.

5. 휴우..기타는 참 어렵다. 뭔들 안그렇겠냐만..

6. 우리 리쳐드는 참으로 이쁜 짓을 많이 한다. 하루 이틀만 자기를 안만져주면 꼭 꿈에 나타나서 시위를 한다 ㅋㅋㅋ
이쁜 것 ㅋㅋㅋ 우리 리쳐드는 소리도 이쁘고, 모양도 이쁘고, 성격도 귀엽고 모자란게 뭐냐? ㅋㅋ
사실, 바디가 내 몸에 비해 너무 큰 것 같아서 작은 걸로 바꿔볼까?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작은 기타를 사더라도 우리 리쳐드를 팔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7. 얼마전에 만난 어떤 분이 코트 Cort 기타는 여자가 잘 안쓰는 브랜드라고 하더라. 
어떤 분은 코트 기타는 다른 기타보다 남성적인 소리가 난다고 ㅋㅋ 하고..
난 다른 기타를 써 본 적이 없어서 비교는 잘 못하겠지만, 그 분 얘기 듣고나니 정말 그런 것도 같다.
옆에서 다른 사람 기타를 들어보면 어떤 기타들은 클래식 기타같이 정돈되고 뭐라고 해야하지 부드러운 소리가 나는데
그에 비하면 내 기타는 깨랑깨랑한 소리가 난다고 해야 하나?
옷감으로 말하면 코트 기타는 데님 소재같은 느낌이다. 다른 기타는 더 부드러운 면이나 머플러같은 소리라고 해야 하나? 

'일상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  (0) 2012.05.15
본격 오겹살 먹은 얘기  (0) 2012.04.30
인생에서 3번의 기회가 온다고 한다.  (0) 2012.01.05
오늘의 일기  (0) 2011.12.31
욕심쟁이의 욕심 꾸러미  (0) 2011.12.30
Posted by caithlin